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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gile 방법론 | Scrum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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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은 스크럼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자.
애자일 방법론 : 스크럼
스크럼은 30일 정도의 주기로 동작 가능한 제품을 제공하는 스프린트(Sprint)를 중심으로 한다.
매일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장소에서 짧은 시간의 회의를 하는 프로젝트 관리 중심의 방법론이다.
진행 방식은 우선, 제품에서 요구하는 기능과 우선순위를 제품 백로그로 정한다.
그 후, 제품의 우선순위에서 어디까지 작업할지 팀과 조율하며 선정된 제품 백로그가 스프린트 기간동안의 목표가 된다.
스프린트 목표를 구현 가능하도록 팀에서 스프린트 백로그를 작성한 뒤 작업을 할당한다.
스프린트를 진행 시, 매일 정해진 장소와 시간에 모든 개발 팀원이 참여하는 일일 스크럼 회의를 가진다.
스프린트가 종료될 때마다 스프린트 리뷰 미팅을 통해 만들어진 제품을 학습하고 이해한다.
제품의 학습과 이해가 끝나면, 스프린트 회고를 통해 팀의 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개선의 시간을 갖는다.
스프린트 기간 중 다음 스프린트를 준비하기 위해 PO(Product Owner)와 필요 인원이 모여 백로그를 준비한다.
한줄요약 : 스크럼은 제품 백로그에서 각 스프린트의 구현대상을 정한 후, 매일 15분 이내의 스크럼 미팅을 수행하며 스프린트를 진행하고 각 스프린트에서 구현 종료 시에 회고를 진행하는 개발 방법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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